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푸터 바로가기
[카드뉴스] 『족저근막염』가만히 있어도 아픈 발바닥 방치하지 마세요!
2025-07-05 09:27




















족저근막염 통증을 줄이고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한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중요한 것은 발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는 것인데요. 쿠션감이 충분하고 발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굽이 높거나 딱딱한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서 있어야 하는 경우,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거나 자세를 바꿔주는 것이 발의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스트레칭은 족저근막의 유연성을 유지하고 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전이나 운동 전후에 발바닥과 종아리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또,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 체중 조절을 통해 발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는 것도 중요한 관리 방법입니다.

통증이 심할 때는 얼음찜질을 사용하여 염증과 부기를 완화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 개선과 꾸준한 관리를 통해 족저근막염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고 건강한 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되지만, 점차 만성화되면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는데요.

발바닥 통증이 자주 나타난다면 이번 기회에 생활 패턴을 점검해 보고 의심 증상 있을 시 적극적으로 관리 및 치료해 보시길 바랍니다.